본문 바로가기
기사 AS

‘코로나19’ 여파 캠프 연장 … 맷 감독 “난감하네 ~ ” (20.03.02)

by 2021S 2020. 4. 11.

기사 AS After Service 또는 After Story  
 

캠프 출장 동안 한국 상황이 안 좋아서. 캠프 연장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다. 

그런 부분에 대해 관계자에게 질문하기도 했고. 당시에는 시범경기 개최 여부가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라서 '캠프 연장' 옵션도 생각해볼 수 있다 정도를 들을 수 있었다. 

우려가 현실이 됐고 결국 캠프가 8일 길어졌다. 

그런데 이 8일이 참 길고도 긴박했다. 귀국날만 기다렸던 선수들에게 연장된 하루하루는 더 길게 느껴지고. 

미국 상황은 너무나도 빠르게 악화됐다. 선수단이 들어올 때는 오히려 한국이 더 안전한 나라가 되어있었다. 

지금 상황을 보면 KIA에는 꼭 나쁜 상황만은 아닌 것 같다. 

물론 KBO리그 경험이 없는 사령탑이라서 아직 상대들을 파악할, 직접 실전을 통해 살펴볼 시간은 없었지만. 

대신 확실한 전력을 구축해가고 있다. 다음 플랜까지 계산하면서 조용히 그리고 착실하게 '윌리엄스호'의 전력이 만들어져가는 느낌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부지런히 뭔가 자료를 내고 있다. 여러 통계, 기록 등. 개막이 연기됐다고 마냥 있을 수는 없고. 

축구단은 아예 현장 취재를 봉쇄했다. 야구는 경기장 동선을 분리하면서 멀리서나마 정해진 대로 취재를 할 수 있는데. 

연맹이 매일 부지런히 보내주는 자료 보면서 기사 만들어보고 있다. 

K리그1 주장들 자료를 보냈었는데. 포지션이 아무래도 미드필더가 많다. 

미드필더하면.. 뭔가 야구의 포수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 공격도 수비도 동시에 책임지고 넓게 봐야 하는 자리. 

 

 

‘코로나19’ 여파 캠프 연장 … 맷 감독 “난감하네 ~ ”

‘코로나19’가 KIA 타이거즈 2020시즌의 주요 변수가 됐다.KIA는 지난 28일 플로리다 스프링캠프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 오는 7일 귀국을 준비했던 KIA는 캠프 기간을 8일 연장해 오는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다. 14일 개막 예정이었던 시범경기 일정이 코로나19 여파로 전면 취소되면서 KIA 선수단 일정에도 변화가 생겼다. KIA는 귀국 후 11·12일 각각 NC·KT 2군과의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시범경기 10경기를…

kwangju.co.kr

 

K리그1 주장 절반 이상 미드필더, 평균 나이 32·신장 181.2

코로나 19 여파로 2020시즌 K리그1 개막이 미뤄졌다.팬들을 만날 시간이 늦어졌지만 각 팀은 선수단 구성을 마무리하고 2020시즌을 위한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치열하게 전개된 순위 싸움, 선수단의 구심점인 주장은 ‘특별 전력’이기도 하다. 숫자로 새 시즌을 이끌어 갈 팀 주장의 면면을 확인해본다. ◇1, 4, 7 12개 팀 주장 중 7명이 미드필더 포지션에 포진했다. 광주FC의 여름을 비롯한 한석종(상주), 고요한(서울), 염기훈(수원), 신…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