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AS

돌고 도는 인생 - 돌아온 ‘무등산 버팔로’ 광주FC 이한샘

by 2021S 2021. 1. 17.

www.kwangju.co.kr/read.php3?aid=1610541000712576011

버팔로라. 사실 순화된 별명아닐까 ㅎ

이한샘이 8년 만에 다시 광주FC 유니폼을 입었다. 

2012년에 광주에서 프로데뷔를 이뤘던 선수다. 입단과 함께 주전으로 뛰었고, 에피소드도 있고 그래서 오래 광주에 있었던 느낌이다. 

기록보고 1년만 광주에서 뛰었다는 것을 기억해 내고 좀 놀랐다. 

광주FC에 미친 계보가 있는데. 이한샘이 그 계보를 잇는 사람 중에 하나. 

아이고 소리 절로 나오게 그라운드에서 앞뒤 안 가리도 덤벼드는 선수. 상대 입장에서는 정말 까다로운, 부담스러운 선수. 

이한샘은 광주에서 두 번째 인생을 얻었다. 축구선수로서도 그렇지만 진짜 인생도. 

2013시즌 준비를 중국에서 했었던 광주FC.

캠프 취재를 갔었는데 사람들이 "한샘이 죽었다가 살아났다"고 알려줬다. 

중국팀과 연습경기를 했는데 상대 선수의 발에 오른쪽 목과 귀 부위를 얻어맞았다. 

그대로 정신을 잃은 이한샘. 심폐소생술까지 할 정도로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갔었다고. 

내가 갔을 때 훈련 열외 상태였던 이한샘. 죽다 살아난 '제2의' 이한샘과 경기장 트랙에서 이야기를 했던 기억이 생생하다. 

 

죽다 살아난 이한샘

광주 FC 이한샘이 중국에서 새 삶을 얻었다. 광주 선수단은 지난 4일 중국 수퍼리그(1부리그) 4위 팀인 구이저우 렌허와의 연습경기를 위해 중국 선전을 찾았다. A와 B그룹으로 나눠 치러진 연습경

kwangju.co.kr

2013년에도 광주를 지킬 자원으로 기대했는데.. 경남 FC에 뺏겼다. 프로니까 .. 좋은 조건을 먼저 챙기는 건 당연하지만 개막전 치르고 이적이 결정됐었다. 

당시 김동섭, 이승기, 박기동, 박호진, 노행석 등이 줄줄이 나갔던 상황.  시작부터 광주 참 어려웠던 시즌이었다. 

이후에도 이적 팀에서 주장으로도 활약하고, 승부조작 거절로도 화제가 됐던 터라 괜히 익숙했던 이한샘. 

광주 그라운드에서 다시 만난다. 막내였는데.. 이제 선배님이네 ㅎ

캠프 취재가 모르는 이들 보기에 놀러가는 것 같지만 가장 바쁘고 고된 취재 중 하나고 한 해 농사에도 중요한 시간이 된다. 

캠프에서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고. 이때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들도 값지다. 더 많은 이야기도 하게 되고. 기자들이 캠프에서 선수들 보고 한 시즌 예상하고, 평가하기도 하지만 선수들도 캠프를 통해 기자들 평가한다. 

캠프 취재 오는 기자와 아닌 기자, 캠프에서도 어떻게 취재하느냐에 따라서 선수들 인식도 다르고 친밀도도 달라진다.

내년에는 캠프 취재 다시 갈 수 있기를. 어디든 그립다. 요즘은 특히 오키나와 앓이를 하고 있다. 

 

광주FC, ‘무등산 버팔로’ 이한샘이 돌아왔다

중앙 수비수 이한샘(31)이 ‘무등산 버팔로’로 돌아온다.광주FC가 13일 수원FC의 승격을 이끈 수비수 이한샘을 자유계약으로 영입했다. 2012년 광주에서 프로에 데뷔했던 이한샘의 8년 만의 친정

kwangju.co.kr

 

전남드래곤즈, 더 빠르고 노련해진다

전남드래곤즈가 ‘나이지리아 특급’ 사무엘 은나마니(26)와 ‘기대주’ 서명원(26)·최성진(19)으로 화력을 더했다. 12년 차 골키퍼 김다솔(32)을 영입해 뒷문도 강화했다. 전남은 13일 스웨덴 무대

kwangju.co.kr

 

[사진뉴스] 챔필에서 온 편지, KIA팬 여러분 사랑합니다♥

눈으로 덮인 챔피언스필드가 하얀 캔버스로 변신했습니다. KIA 타이거즈 홍보팀 직원들이 팬들의 응원과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로 외야에 커다란 하트를 그려놓았습니다.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K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