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AS

2020 시즌 잡으러 간다 … KIA 스프링캠프 대장정

by 2021S 2020. 1. 24.

기사 AS 2020 After Service 또는 After Story 

선수만 54명. 많은 선수들이 기회를 받게 됐지만 그만큼 많은 이들이 중간에 경쟁에서 탈락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래서 선수들은 예년보다 더 긴장감을 가지고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낯선 리그에서 전혀 다른 시선으로 보게 될 새로운 감독, 선수들은 어느해보다 뜨거운 경쟁을 하면서 기회를 얻을 것이다. 

그런데 경쟁만으로 무조건 성적이 나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인 큰 틀 아래에서 세부적인 경쟁이 이뤄져야 승산이 있는데. 과연 주춧돌이 어떻게 세워질지 궁금하다. 

마운드는 큰 변화 없이 기본 틀에서 움직이겠지만. 

야수진은 지난해에도 빈틈이 많았고, 나주환이 왔다고 하지만 안치홍의 자리가 크고. 또 새로 키워가야 하기도하고. 

일단 박찬호와 김선빈의 자리를 채우는 게 중요하기는 하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유격수 박찬호이기는 하지만 그러면 또 3루가 빈다. 어떻게 이 두 선수를 배치하고 갈지가 가장 궁금하다. 

그리고 명단 발표 나고 빠져있는 이름이 있어서 궁금했다. 

김주찬은 이미 지방종 제거 수술로 못 간다고 기사를 썼었고, 김윤동도 아직 재활 중이라서 캠프에 빠질 것은 알았는데. 

챔피언스필드 나가면 보이던 얼굴 김호령과 임기준이 빠져서 다시 확인했었다. 

김호령은 명단 나오기 바로 전에 만나기는 했었는데 손가락에 붕대를 하고 있었다. 배팅 훈련을 하다가 다쳤다고 하는데, 결국 명단에서 빠졌다. 굳이 무리하려면 할 수 있는데 구단은 아프지 않고 하는 게 중요하다고 판단을 했다. 임기준도 어깨가 조금 좋지 않아서 일단 빼놓았다고. 본인은 아픈 곳 없이 괜찮다고는 했었다 ㅎ.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합류할 수도 있는 멤버들. 아래 명단에서 마지막 생존자는 누가 될 것인가. 

◇2020 플로리다 스프링캠프 명단

▲코칭스태프(20명) : 윌리엄스 감독, 위더마이어 수석코치, 서재응, 앤서니, 송지만, 최희섭, 김민우, 이현곤, 김종국, 진갑용, 곽정철, 서동욱, 배요한, 정상옥, 유재민, 윤인득, 방석호, 오준형, 조세범, 윤태종 ▲투수(27명) : 김기훈, 고영창, 김승범, 김현수, 김현준, 문경찬, 박동민, 박서준, 박정수, 박준표, 박진태, 백미카엘, 변시원, 서덕원, 양승철, 양현종, 이민우, 이준영, 임기영, 전상현, 차명진, 하준영, 홍건희, 홍상삼, 가뇽, 브룩스, 정해영(신인) ▲포수(5명) : 한승택, 김민식, 백용환, 이정훈, 한준수 ▲내야수(12명) : 고장혁, 김규성, 김선빈, 나주환, 박진두, 박찬호, 유민상, 최정용, 황윤호, 황대인, 박민(신인), 홍종표(신인) ▲외야수(10명) 최형우, 나지완, 터커, 문선재, 박준태, 오선우, 이우성, 이진영, 이창진, 최원준

 

 

 

2020 시즌 잡으러 간다 … KIA 스프링캠프 대장정

KIA 타이거즈가 대규모 캠프를 꾸려 2020시즌을 준비한다.KIA는 오는 30일 미국 플로리다주로 출국해 2월 1일부터 3월 7일(현지시간 6일)까지 포트마이어스(테리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스프링캠프를 치른다. 이번 캠프는 선수만 54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선수단’이 특징이다. 플로리다로 건너가는 인원은 맷 윌리엄스 감독을 비롯한 코칭 스태프 20명과 선수 54명 등 74명에 이른다. 새로 지휘봉을 잡은 윌리엄스 감독이 전체적인 틀에서 선수들을 …

kwangju.co.kr

 

아기 호랑이들 ‘특별한 하루’

미래 스타를 꿈꾸는 KIA 타이거즈의 ‘아기 호랑이’들이 카메라 앞에 섰다. KIA 신인 선수들이 15일 챔피언스필드를 찾아 2020시즌 프로필 촬영을 했다.지난 10일 함평챌린저스필드에 소집돼 프로 데뷔 준비를 시작한 선수들은 이날 잠시 훈련을 멈추고 화려한 조명 아래서 포즈를 취했다. 아직은 안방이 된 챔피언스필드도 함께 하게 된 선배·구단 관계자들도 어색하지만, ‘요즘 아이들’답게 카메라 앞에서는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하면서 촬영은 순조롭게 진행됐…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