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AS

이범호 “빅리거 마인드·실력 모두 흡수해 오겠다”

by 2021S 2020. 1. 26.

 

기사 AS 2020 After Service 또는 After Story

좋은 지도자. 어렵다. 개인만 잘하면 되는 게 아니라서. 

선수들은 선수 생활이 끝나면 알 것이다. 자신들이 걸어왔던 길이 어떻게 보면 꽃길이었다는 걸. 

판은 알아서 깔아주는 만큼 그 안에서 제 실력만 열심히 잘 발휘하면 된다.

정해진 스케줄 대로 그냥 움직이면 된다. 돈 걱정 이런 것 없이. 병원 검진도 돈 생각할 것 없이 최고로 대접을 받고 산다.  구단의 가치 있는 자산일 때만 가능한 대우다.  그 가치는 자신이 정하는 것이고. 

이런 것들이 당연한 게 아니라는 걸 알고 사는 이들이 선수로 성공을 하고 많은 걸 이룬다. 

그런데 선수의 삶이 성공적이었다고 그다음의 삶이 무조건 성공적이지는 않는다. 

지도자라는 게 많은 이들의 마음을 끌고 가야하는 자리라서. 누구보다 따뜻한 애정으로 선수들을 지켜봐야 하지만 팀 전체를 위해서는 누구보다 냉정해야 하기도 한다. 욕먹을 줄 알아야 하는 자리다.

마음을 얻고, 마음을 이끌어가는 일. 물론 야구에 대한 깊이도 있어야 한다. 

요즘은 선수, 팬들 야구 박사들이 많다. 지도자들이 더 부지런히 공부를 하고 연구를 하면서 큰소리를 칠 수 있어야 한다. 

야구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과 미국에서 선수들을 직접 경험하고 들여다보고 가르치면서, 이범호는 차근차근 좋은 지도자로 가는 길을 걷게 됐다. 

야구 좀 , 아니 야구 많이 잘했던 선수이자 세심하게 후배들을 살펴볼 줄 알았던 선배. 그리고 이제 개인이 아닌 팀을 보면서 가장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방법까지 더한다면 최고의 지도자가 되리라 생각한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고 했는데. 이곳에서 경험해본 결과는 오히려 반대였던 것 같다. 자리에 맡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자신에게 맡지 않은 자리는 개인에게도 조직에도 불행인 것 같다. 

이범호에게 잘 맞는 옷, 잘 맞는 자리였으면. 기대하는 지도자다. 많이 배우고, 보고, 느끼고, 더해서 오길. 

 

이범호 “빅리거 마인드·실력 모두 흡수해 오겠다”

“마음을 잡기 위해 많이 보고, 많이 느끼고, 많이 배우고 오겠습니다.” KIA 타이거즈에서 활약했던 이범호가 지도자 연수를 위해 미국 메이저리그로 떠난다. 이범호는 KIA 구단의 지원으로 오는 2월 11일부터 10월까지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 코치 연수를 받는다. 오는 30일 KIA 스프링캠프 참가 선수단과 함께 출국길에 오르는 이범호는 이후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에 위치한 필라델피아의 스프링캠프로 이동, 코치 연수를 시작하게 된다. 이범호는 올 시…

kwangju.co.kr

 

“윤석민 제2 인생 응원합니다”

윤석민이 팬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고, 팬들은 윤석민에게 ‘자부심과 책임감’을 안겨주었다. 은퇴를 선언한 KIA 타이거즈 윤석민이 지난 18일 팬들 앞에 섰다. 윤석민은 이날 상무지구 밀탑과 JS 웨딩홀에서 팬 사인회와 팬 미팅 행사를 열고 은퇴 발표 후 처음 팬들을 만났다.오후 3시 시작된 팬 사인회에는 300명가량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예상보다 많은 팬이 찾아오면서 사인회는 예정됐던 5시를 넘겨서 마무리됐다. 오후 6시부터는 ‘윤석민, spe…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