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AS

멘탈 걱정?? 실패가 키운 KIA 문경찬, 다시 뛴다

by 2021S 2020. 6. 25.

기사 AS After Service 또는 After Story

지면 기사와 온라인 기사가 다르다.  더 정확히 말하면 온라인 기사를 수정했다. 

지면 마감은 일찍 끝났다. 체육면은 7시 정도면 마무리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그날 경기 결과에 따라서 다음 날 신문에는 엉뚱한 기사가 실리기도 한다. 

올해도 ... 몇 번. 

'고진감래' 김규성과 류지혁이 기회를 얻었다.. 이런 기사를 써놓고 그날 광주FC 홈경기가 있어서 축구장으로 달려갔는데. 

류지혁이 부상으로 실려 나갔다. 지면 기사는 어쩔 수 없이 발행이 됐고. 인터넷 기사는 올리지 못했다. ㅠ.ㅠ 

이날도 문경찬과 홍상삼을 놓고 고민했다. 두 선수 모두 주말에 간단히 인터뷰를 하면서 이야기를 들어놨고. 

잘하고 있고, 또 잘해줘야 하는 선수들이라. 

홍상삼을 선택하는 게 확률적으로는 안정적이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이날 경기에 안 나올 선수 기사를 쓰는 게 안정적이니까 ㅎ

브룩스가 선발이고, 시리즈는 물론 한 주의 첫날이라서 웬만하면 필승조가 가동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문경찬이 나왔을 때는 그 결과에 따라서 다음 날 독자들 입장에서는 이게 뭐야 하는 기사가 될 수도 있고. 그래서 홍상삼을 쓸까.. 했는데 방망이를 믿었다. 감잡은 모습이라서 점수가 넉넉하게 나지 않을까. 

문경찬이 나오더라도 3점 차 여유 있는 상황에서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했는데. 

2점 차에서 등판을 했고. 초구부터 볼. 초구를 보면서 ... 아.. 탄식이 나왔다. 

정말 간절하게 응원을 했던 것 같다. 점점 분위기가 이상해지고 "컨디션 안 좋을 때 볼이 좀 많아요"라던 문경찬의 목소리가 귓가에 울렸다. 

가장 많은 볼을 던졌던 날. 그리고 블론까지는 그래... 그럴 수 있어라면서...  응원은 했는데. 결과는...

문경찬 멘트 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었다. 

“1점 차든 3점 차든 점수 차는 아예 신경 안 쓰고 있다. 언젠가는 맞을 것이다. 오늘 당장 (블론세이브가) 나와도 이상할 것은 없다. 그래도 흔들리지 않고 내 공을 던지겠다.”

기사가 나간 날이 그날이 됐다. 이상할 것 없는 그날. 

모든 패배에는 IF라는 물음이 따라붙는다. 이 패배의 순간에도 물음은 남았지만 모든 건 결과론이다. 실패했다. 하지만 걱정은 안 한다. 

세상 부질없는 걱정이 연예인 걱정이라는데 문경찬 멘탈 걱정도 이와 비슷한 수준의 걱정일 것 같다. ^^ 

연습경기 때  ??? 물음표가 가득했지만 결국 문경찬은 문경찬답게 해냈다. 마무리들 실패 순간 임팩트가 커서 그렇지 많은 선수가 매 시즌 성공보다 많은 실패를 하면서 살고 있다. 

잘하는 타자도 7번 실패, 3번 성공. 선발도 절반이상 성공하면 다승 싸움한다 ㅎ 

투수는 제구, 강심장이라는 걸 보여주고 있는 문경찬.  다시 또 시작이다. 

그런데.. 김효주와 묘하게 닮았다... 

 

실패가 키운 KIA 문경찬, 다시 뛴다

KIA 타이거즈 문경찬이 ‘특급 자신감’으로 리그를 제압한다. 문경찬은 시즌 초반 불안감을 털어내고 팀을 물론 리그를 대표하는 마무리 투수로 야구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50㎞를 넘는

kwangju.co.kr

 

‘KIA 부상 내야’ 김주찬 빠지고 김선빈 돌아오고

KIA 타이거즈 김주찬과 김선빈이 부상 바통을 주고받았다. KIA는 지난 22일 ‘최고참’ 김주찬과 ‘사이드암’ 박진태를 엔트리에서 말소했다. 그리고 23일 롯데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에 맞춰 내

kwangju.co.kr

 

야구 꿈나무들 이젠 주말리그다

김해고 우승으로 황금사자기가 끝났다. 이제는 주말리그를 통해 워밍업을 끝낸 고교야구가 페이스를 끌어올린다. 코로나19로 닫혀있던 고교야구 그라운드는 지난 11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개막��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