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AS

투수 삼총사 있기에 … 올 KIA 마운드 ‘맑음’

by 2021S 2020. 1. 27.

기사 AS 2020 After Service 또는 After Story

신년 특집호를 장식해준 '하전문'. 박은 동강대 후배들과 필리핀에 나가있어서.

올 시즌 박은 일단 선발 경쟁도 가능한 자원이라. 

확실한 불펜, 세 사람. 

올 시즌에도 '젊은 마운드'는 KIA의 주요 자산일 것이다.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 

지난해와 변동 없이 그대로 운영된다. 홍상삼이라는 전력은 일단 두고 봐야 되는 상황이고. 

지난 시즌을 생각한다면 분면 KIA 마운드는 강점이다. 하지만 내 예상은 '의외로 초반 부진도 가능하다'이다. 

똑같지만 똑같지 않은 게 있다. 마음, 욕심. 

지난해 많은 투수들은 '잃을 게 없는' 상황에서 자신 있게 도전하는 입장이었다. 

또래의 젊은 투수들이 즐겁게 경쟁하고 이겨가면서 좋은 결과가 만들어졌다. 

하지만 올해는 대부분의 투수들에게 욕심이 생겼다. 더 잘하고 싶은, 자리를 지키고 싶은 그런 욕심. 여기에 잘해야 한다는 부담도 커졌다. 

똑같지만 똑같지 않는. 일단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하는 투수들이다. '초심' 이 필요한 2020시즌. 

그래도 다행인 점 하나는 '맏형' 양현종이다. 보고 배울 수 있고, 믿고 따를 수 있는 힘 있는 선배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투수들에게는 큰 힘이다. 

양현종이라는 구심점을 통해서 마운드는 위기를 넘을 힘이 있어 보인다. 그런 면에서 보면 야수진은 불확실함의 약점이다. 

좋은 선배라는 게 단순히 그라운드에서의 성적 만으로 역할이 있고, 가치가 있는 게 아니다. 팀이기 때문에 좋은 선배의 역할이 중요하다. 

 

투수 삼총사 있기에 … 올 KIA 마운드 ‘맑음’

KIA 타이거즈를 웃게 한 ‘젊은 마운드’가 다시 뛴다.KIA는 2020시즌 맷 윌리엄스 감독을 앞세워 ‘왕조 재건’을 위한 새 출발을 한다. 세대교체라는 고민 속 확실한 내야 주전 안치홍을 놓치면서 야수진 조각에 고민은 생겼지만 마운드는 든든하다. 지난 시즌 KIA는 에이스 양현종을 중심으로 촘촘한 불펜진을 구성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특히 평균 나이 25세의 막강 필승조 ‘박하전문’은 KIA를 웃게 한 힘이었다. 사이드암 박준표(28)를 시작으로…

kwangju.co.kr

 

‘동강대 1호 프로야구 선수’ 박준표, 후배들과 특별한 동행

‘동강대 1호 프로야구 선수’ 박준표가 필리핀에서 후배들과 2020시즌을 설계하고 있다. KIA타이거즈 사이드암 박준표는 지난 13일 동강대 스프링캠프 선수단과 필리핀으로 가는 비행기에 올랐다. 모교인 동강대 후배들과 함께 하는 여정은 오는 26일까지 계속된다. 박준표는 “개인적으로는 해외에서 시즌을 준비하는 것은 처음이다. 동강대가 필리핀에서 훈련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홍현우 감독님께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허락해주셨다. 학교, 학부모님들도 배려해주셔서

kwangju.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