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AS

KIA 4·5 선발 경쟁,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by 2021S 2020. 3. 26.

기사 AS After Service 또는 After Story 

지난해 KIA의 가장 큰 소득은 '젊은 마운드'. 올해도 큰 틀은 같다. 

일단 불펜의 박하전문이 그대로 뒷문 수성에 나선다. 

4,5선발 경쟁 역시 올해도 계속된다. 에이스 양현종에 애런 브룩스, 드류 가뇽으로 선발 세 자리를 채웠고. 남은 두 자리 놓고 경쟁이 전개된다. 

여전히 경쟁은 진행 중이다. 한발 앞서 있는 선수들이 있기는 하지만. 정말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닌 경쟁. 

서재응 코치가 이야기한 선발 후보는 김기훈, 차명진, 이민우, 홍건희 임기영, 홍상삼, 김현수. 

일단 김기훈은 어깨가 좋지 못해서 가장 걸음이 늦어지고 있다. 

임기영, 이민우가 가장 티격태격하니 홍상삼도 있고. 홍건희와 김현수도 좋은 구위로 어필하고 있고.

항상 후보는 많다고 해도, 막상 시즌 들어가면 선발 고민은 계속 된다.

앞서 있는 선수들 입장에서는 늦어진 개막이 아쉬울 것이다. 기약 없는 개막. 타이밍 싸움에서 누가 승자가 될 것인가.

올해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결과들이 쏟아질 것 같다.

 

캠프가 길어지면서 힘든 선수도 있었겠지만 어린 선수들은 정말 많이 성장했을 것이다. 

중도 귀국 대상자도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캠프가 연장됐고. 부상으로 중도 귀국한 이창진과 백미카엘을 제외하고는 다 같이 돌아왔다. 

연습경기 할 기회도 많았다.  실수하면서 크는 선수들. 그걸 지켜보는 윌리엄스 감독. 시즌 중반에 신예 선수들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어느 순간 선수들 정말 쑥~ 순식간에 큰다. 

 

4·5 선발 경쟁,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KIA 타이거즈의 선발 경쟁은 ‘끝까지 간다’. KIA는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에 스프링캠프를 차리고 2020시즌 퍼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퍼즐은 4·5선발이다. ‘에이스’ 양현종을 필두로 새로운 외국인 선수 드류 가뇽과 애런 브룩스가 선발 세 자리를 책임지고, 남은 두 자리를 놓고 투수들이 경쟁하고 있다. 지난 20일 연습경기가 시작되면서 KIA의 선발 경쟁에 속도가 붙었다. 서재응 투수 코치가 지켜보는 선발…

kwangju.co.kr

 

아기호랑이들 ‘실수는 성장의 어머니’

KIA 타이거즈의 신예 선수들의 ‘자신감 업’ 캠프를 치르고 있다. KIA의 플로리다 스프링 캠프는 신예 선수들에게는 기회의 시간이다. 윌리엄스 감독이 선수들을 전체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KIA는 대규모 선수단을 꾸렸고, 윌리엄스 감독은 ‘논스톱 연습경기’에 신예 선수들을 연달아 투입하며 전력을 살피고 있다.야수진에서는 ‘고졸 루키’ 홍종표(20), 박민(19)과 함께 ‘예비역’ 김규성(23)이 미래 자원으로 가장 많은 경기에 나와 경험을 쌓고 있다…

kwangju.co.kr

 

728x90
반응형